콘텐츠상세보기

외계인 게임
외계인 게임
  • 저자<오음> 저
  • 출판사팩토리나인
  • 출판일2021-10-07
  • 등록일2021-11-30
현황 :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각자의 세계에서 사는 우리는, 모두가 ‘외계인’이다.”

‘2020년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대통령상(대상) 수상




현실의 지옥에서 각자의 상처와 비밀을 지닌 채, 여행자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파키스탄의 훈자로 도망치듯 떠나온 다섯 청년 여행자들. 모두가 비밀을 품고 현실에서 각기 다른 실패와 상처를 안고 떠나온 여행이었지만, 훈자에서 서로를 만나 싹트는 우정과 유대 속에서 자신도 모르게 새로운 회복과 기대가 일며 인물들 각자가 마음의 변화를 느낀다. 이러한 변화와 갈등 속에서 저마다 다른 목적과 희망을 품고 떠나는 파수 여행은 무사히 마무리될 수 있을까…. 이들은 ‘외계인 게임’을 통해 내면에 숨겨 놓았던 삶의 상처와 외로움을 보여주며, 인생을 바라보는 여러 가지 시선이 있음을 깨닫는다. 



『외계인 게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 2020년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에서 대통령상 (대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심사위원들은 『외계인 게임』에 대해 ‘다섯 개의 이야기를 각각의 인물들의 관계와 버무려 교집합을 이뤄내며 하나의 결말로 멋지게 이끌어냈다.’, ‘시종일관 극의 긴장감을 유지하며 흥미롭게 이야기를 풀어낸 필력에 지지한다.’라며 기대를 드러냈다. 




저자소개

1984년 8월 7일 대전에서 태어났다. 여행자 혹은 작가로 불리나 무거운 배낭은 메지 못하고 어려운 글은 쓸 줄 모른다. 사랑과 위로를 전하는 삶을 꿈꾸다 가장 사랑한 것도 가장 큰 위로를 받은 것도 여행이었음을 깨닫고 늘 떠나며 살기로 했다. 

사람들의 이야기라고 하기엔 너무 좁고 나의 이야기라고 하기엔 너무 넓은 우리의 산책 같은 이야기들을 쓰고 있다. 사랑밖에 모르는 사람들과 사랑이라는 단어도 모르는 사람들을 만나며 오늘도 길 위에서 하루를 허송하고 있다. 매일을 빨간 날로 살고 있어서인지 푸른 청춘의 시기를 살고 있지만 자주 홀로 붉게 서있다.

소설 『외계인 게임』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20년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대통령상(대상)을 수상했다. 여행 산문집 『아픈 청춘, 사랑을 묻다』, 『멈추어 사랑하라』 등을 출간했다.

목차

프롤로그 7

김설 / 28세 여성 / 중학교 국어 교사 13
남하나 / 32세 여성 / 영상 번역가 71
최낙현 / 40세 남성 / 소설가
전나은 / 22세 여성 / 대학생 201
오후 / 29세 남성 / 여행자 243

에필로그 304
작가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