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상세보기

너는 왜 그렇게 살고 있니?
너는 왜 그렇게 살고 있니?
  • 저자<우윤화> 저
  • 출판사유페이퍼
  • 출판일2021-07-14
  • 등록일2021-11-30
현황 :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내가 수도 없이 듣는 질문!

“너는 왜 그렇게 살고 있니?”
최근 5년 동안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이다.
그리고 지금도 여전히 ‘왜 그렇게 살고 있냐?'는 질문을 가장 받고 있다.

그 질문에는 많은 뜻을, 많은 궁금증을 내포하고 있다는 걸 알고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은 “너는 왜 그렇게 살고 있니?”라는 간단한 한 줄로 질문을 한다.

이 질문에 나는 어떻게 답을 해야 할까?
늘 고민을 한다. 또한 늘 고민이 된다.

이 질문이 나에게만 쏟아지는 질문은 아니리라. 우리가 늘 수도 없이 받는 질문이고, 또 수도 없이 스스로가 자문자답해야 할 질문이기도 하다.
그런 이유에서 언젠가는 이 질문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다고 생각했다. 그 방법의 하나로 책이란 도구를 찾았다.
그러나 책을 쓴다는 것에 대해 나는 편견을 갖고 있었다. 책을 쓴다는 것은 자신을 드러내는 것이고, 자신을 드러내는 것은 매우 큰 용기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을 했다.

더욱이 자신의 이야기를 쓰는 사람은 매우 성공한 사람이나, 매우 유명한 사람 정도는 되어야 한다는 생각도 있었다. 다른 사람들에게 내 인생은 이렇게 성공했으니 여러분들도 열심히 나처럼 살라는 메시지가 있어야 책을 쓸 수 있는 게 아니겠냐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다.

그런 생각을 하고 있던 내가 특별한 것 없는 아주 평범한 내 이야기를 써보려고 한다는 건 엄청난 용기다. 이런 용기를 낼 수 있었던 건 우연히 어떤 분의 이야기를 듣고 나서다.

책을 쓴다는 의미는 책을 쓰는 작가에게 가장 큰 용기를 주고, 가장 큰 동기부여가 된다는 그분의 말씀을 듣고 용기를 낼 수 있었다. 그리고 내 삶의 또 다른 동기부여를 주기 위해 책을 써보기로 결심했다. 또한 내 이야기를 읽고 용기와 희망을 얻는 사람이 이 세상에 단 1명이라도 있다면 책을 쓰라는 또 다른 분의 말씀에도 힘을 얻었다.
나는 성공을 하지도 않았고 내 삶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 글을 쓰는 지금, 나에게는 매우 큰 의미가 있고, 이런 용기를 낸 나를 열렬히 뜨겁게 내가 응원한다.

목차

지은이
목차
프롤로그
1장 너는 어떻게 살아왔니?
2장 너는 왜 그렇게 살게 됐니?
3장 너는 어떻게 살고 있니?
4장 너는 어떤 삶을 살고 싶니?
에필로그